중진공-기품원 방산 중소·벤처기업 육성 위해 손잡는다

관리자 2016-04-23 (토) 08:28 8년전 1325  

 

중진공 진주 본사, 방산 중소·벤처기업 위한 업무협약 체결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임채운, 이하 중진공)과 국방기술품질원(원장 이헌곤, 이하 기품원)45() 경남 진주 중진공 본사에서 방위산업분야 중소·벤처 육성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중진공은 방위산업 분야로 진출을 원하는 우수 중소·벤처기업을 발굴 지원하고 방산분야 중소기업의 자생력 확보와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품원과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

양 기관은 방산분야 중소·벤처 육성 및 지원을 위해 방산분야 청년창업활성화 지원 R&D 및 기술사업화 지원 해외진출 거점 및 마케팅 지원 이전 지역 친화 사회공헌 활동 등을 상호 협력하여 진행하기로 하였다.

특히, 중진공은 우수 방산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하여 수출인큐베이터 등 해외거점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경영·기술 전문가의 기업진단을 통해 성장단계별로 연계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기품원에서는 국방벤처 입주지원 및 국방 R&D사업 지원, 국방창업경진대회 입상기업 대상 중진공 주요사업 연계지원 홍보 및 추천하기로 하였다.

중진공 임채운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우수 중소·벤처기업의 육성을 위하여 중소기업과 국방분야 대표 지원기관이 협업한 상징적이고 실질적인 사례이다라며 앞으로도 기품원과 방산분야 중소·벤처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특허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특허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