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 절삭 의료기기 성능 고도화

김미자 기자 2023-09-15 (금) 05:34 8개월전 2399  

- 치아ㆍ골 수술용 의료기기 정량적 성능평가 기술개발로 기업지원 활성화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절삭 수술기기 성능평가 시스템을 개발해 관련 연구과제 수주 및 기술상을 수상했다.


f2db54dc4a2dae6dd9ee9918fe1c6b71_1694723620_28.PNG 

수술기기 성능평가 시스템의 메디테크어워즈 출품 사진

 

수술기기 성능평가 시스템은 사람의 치아 또는 골을 대상으로 절삭 성능을 정략적으로 평가하는 기술로, 의료용 수술기기 개발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다.


케이메디허브 자체연구 개발사업인 창의연구지원사업을 통해 개발된 성과로, 지식재산권(특허등록 2, 출원 1, 소프트웨어 등록 1)을 다수 확보했다.


해당기술을 통해 KIAT 전담 소재부품장비 융합혁신지원사업을 통해 수술기기 개발 기업의 기술지원 및 컨설턴트 활동도 수행하며, 관련 기업들과의 협업을 확대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3년도 지역특화산육성(R&D) 사업 초음파 골 수술기의 성능 예측 및 진단을 위한 디지털 검사시스템 개발로 신규사업으로 선정돼, 수술기기 성능평가 기술 고도화를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케이메디허브에서 2023 메디테크어워즈에 출품한 기술 중 하나로, Excellent 부문을 수상했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케이메디허브가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게 되어 기쁘고, 이를 바탕으로 기업지원을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다,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의료기기 개발의 기반을 마련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특허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자 기자 님의 전국 최신글 [더보기]


<저작권자 ©특허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