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팝스오케스트라의 '더 콘서트 37.5', 음악을 향한 내 안의 1℃를 깨운다.

김민주 기자 2023-11-02 (목) 08:18 5개월전 1416  

 

f2eaa9ebec03593886e36fee0ff683ef_1698880681_5789.PNG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윤석대, K-water)1031일 대전시 대덕구 한국수자원공사 본사에서 미국의 Comtech Telecommunications Corp.(이하 Comtech)재난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위성통신기술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기후변화 및 재난에 대응하기 위한 위성통신 분야 공동연구와 기술협력을 위해 체결된 것으로, 한국수자원공사가 운영 중인 위성통신 시스템에 홍수 재난통신 분야의 최적 위성 토폴로지를 구현함으로써 위성통신망의 생존성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협력의 주요 내용은 이상기후, 홍수, 지진 등 재난상황에 대비한 위성통신시스템의 생존성 향상을 위한 토폴로지 개발 협력 재난 및 물관리 공공기관에 최적화된 토폴로지의 적용, 상호정보 공유, 기술지원 및 협력 위성통신시스템을 활용한 효율적인 물관리 방법에 대한 정기적인 기술교류 추진 등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토대로 협력 사항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운영할 예정으로 각 사의 정보와 기술협력을 통해 위성통신시스템을 활용한 효율적 물관리 방안에 대해 구체적 논의를 이어갈 계획이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형 홍수재난통신 분야의 최적 위성 토폴로지 구현 및 인프라 구축 등 고도화된 위성통신 운영체계를 개발함으로써 기후변화에 따른 재해 및 재난에 대한 한층 더 강화된 대응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수자원공사 장병훈 수자원환경부문장은 차세대 무선통신 분야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Comtech와 기술협력을 강화하며 고도화된 위성통신망 기술개발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여러 기관과의 기술협력을 적극적으로 확대하며, 기후위기시대 물 재해 및 재난 대응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특허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특허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