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특허기반 연구개발 지원기업 현장 목소리 청취

김민주 기자 2023-03-06 (월) 10:23 1년전 275  

- ㈜독립바이오제약, 특허청 지원사업 참여로 신개념 폐렴백신 개발 - 

 

 

특허청(청장 이인실)은 6일(월) 오후 3시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신약개발기업인 독립바이오제약(경남 창원시)을 방문해 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한다고 밝혔다.

 

이인실 청장은 최형두 의원(국회 산자중기위 위원,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과 함께 특허청의 ‘특허기반 연구개발(IP-R&D) 전략지원 사업’ 성과를 점검하고 특허청 지원시책과 지식재산 애로사항을 논의하며, 생산시설 및 제품전시실 등을 둘러볼 예정이다. 

 

< 특허기반 연구개발(IP-R&D) 전략지원 >

◇ 연구개발 초기단계에서 전 세계 특허정보를 분석하여, ①기업의 당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최적의 연구개발(R&D) 방향 설정, ②해외장벽 특허를 극복, ③특허기술 공백영역에 대한 유망특허 선점 등을 지원

독립바이오제약은 특허청 사업을 통해 특허기반 연구개발(IP-R&D) 전략을 지원받아 코 안에 뿌리는(비강분무형) 폐렴백신 신규 특허(10건)를 확보하였고, 세계 시장규모가 15조 원(’26년)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폐렴백신 시장의 진출 기반을 마련하였다.

 

이인실 특허청장은 “첨단 제약업(바이오)은 소수의 특허로도 수익창출과 시장독점이 가능한 미래 먹거리 분야”라면서, “특허청은 우리 기업이 세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맞춤형 특허전략을 지원하여 특허 기반 혁신성장을 뒷받침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특허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