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아이디어, 유아용 카시트①

박한수 기자 2019-10-19 (토) 11:40 4년전 11811  

 


4시! 특허청입니다 212화
오늘 주제는 '안전 아이디어, 유아용 카시트'① 입니다.
많은 시청과 의견 부탁 드립니다.
진행: 박성우, 게스트: 이상훈 대표 폭스박스

문 : 폭스박스의 루크 카시트는 어떤 특징을 갖고 있나요?

답 : 희 루크 카시트는 유럽, 중국, 한국 등 3개국 안전인증을 획득하였으며 견고한 스틸프레임과 EPP, 메모리폼을 갖춘 최신 3세대형 아이소픽스 카시트입니다.
신생아부터 5세까지 사용할 수 있고, 시트가 분리가 가능하여 집에서는 간이 쇼파나 침대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 : 다른 카시트와 헤드레스트 부분이 가장 큰 차이일까요?

답 : 헤드레스트의 경우 영유아의 머리를 보호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루크카시트는 4중 충격 흡수를 통해 횡방향의 진동과 충격을 흡수 할 수 있으며, 파편에 의한 안면의 상해를 보호하기 위해 플라스틱 쉘을 돌출시켜 안전성을 증대시켰습니다

문 : 영유아의 뇌 흔들림의 위험성은 실제로 어느 정도인가요?

답 : 뇌 흔들림 증후군의 경우 일반적으로 큰 충격에 의해서 발생 된다고 알고 있으나, 최근 지속적인 진동이나 떨림에 의해서도 발생되는 경우가 보고되고 있습니다. 뇌 흔들림 증후군을 겪는 아이 중 30%가 사망에 이르고, 60%는 영구적인 후유증을 가지게 되는 무서운 질환입니다.

문 : 그렇다면 폭스박스의 루크 카시트는 영유아의 뇌 흔들림을 얼마나 방지하고 보호 해 주나요?

답 : 기존 카시트에 비해 20~50% 진동 저감이 되며 현재 테스트 진행중 입니다.

문 : 덧붙여 아이들의 바디도 제대로 보호 해 주나요?

답 : 라스틱 바디쉘과 EPP를 아이의 몸 전체를 감싸도록하여 사고 발생 시 다양한 상해에 대해 보호하도록 하였습니다.

문 : 차량에 설치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나요?

답 : 3세대형인 ISOFIX 베이스는 누구나 쉽게 장착할 수 있습니다.

문 : 카시트 주인공인 영유아에게 편안하게 되어 있나요?

답 : 저희는 동급 제품을 비교 분석하여 아이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앉을 수 있는 카시트에 대한 많은 고민을 하였습니다. 이러한 결과물이 루크 카시트로 실제로 많은 부모님들이 만족하며 사용하고 계십니다.

 

[출처-특허청 유튜브]

 

<저작권자 ©특허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특허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