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05-09 914
일자리안정자금 바이럴 홍보 영상 '양신이 근로복지공단에 간 이유는?' 무엇인지 확인해 볼까요~[출처- 고용노동부 / 유튜브 ]
01-04 1053
추운 겨울엔 어머니의 존재보다도 따뜻한 것이 최고라는 의미로 화롯불은 겨울의 상징이기도 했었습니다. 작금, 화롯불의 다양한 종류와 기능진화로 벽난로의 시장은 급성장하고 있는 추세입니다.국내에서 생산되고 있는 벽난로는 선진국의 벽난로와 비교했을 때, 디자인과 성능이 우수하여 결코 뒤지지 않는다는 업계의 반응입니다.   경기도 양평 소재 북한강변에 자리한 화롯불벽난로, 불이 춤추는 벽난로의 세계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이곳은 50여 종의 다양한 벽난로 진열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화롯불 벽난로의 주인공, …
01-02 1161
(주)성광SKX는 인천에 본사를 두고 12여 년 전에 설립된 회사다. 현재는 서울 본사에서 법인을 설립하여 별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아파트 시행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으면서 금융컨설팅, 피엠, 시엠도 겸하고 있다고 말했다.   시행사업은 전문지식과 경험이 매우 중요권대표는 인터뷰에서, 2002년부터 현재까지 시행사업을 하고 있지만 정말 어렵다고 토로한다. 경험 없이 시행사업에 뛰어들었다간 큰 어려움을 겪게 된다며,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시행사업을 시작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지난 2003년부터 20…
11-27 1042
[www.youtube.com/user/GatewayTokorea] - 해문홍, 차별화된 대한민국 홍보영상 공개 해외에서 호평 -- 페이스북 조회수 200만 돌파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원장 김태훈, 이하 해문홍)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이하 평창 대회) 개최 100일 전(G-100, 2017. 11. 1.)을 계기로 지난 11월 14일(화) 대한민국 홍보영상을 공개했다. 유튜브 등 해외 온라인과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대한민국 홍보영상을 접한 해외 누리꾼들은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해문홍이 제작한 이…
04-06 1316
일본인 사진가 지바 히데키씨(70)가 한국을 찾아 히로시마 원폭 사진 500여장과 많은 후원금 전달해 한국의 봉사단체 태양회와 원폭피해자들로부터 집중 조명을 받았다.지난달 27일, 일본인 사진가 지바 히데키씨는 액자에 넣은 사진과 CD를 포함하여 히로시마 원폭피해 사진 500장을 한국원폭 평화전시관(관장 高橋公純)에 기증했다.​​
03-04 1302
 (사)한국특허장작지원협회는 정관에 의거, 특허정보, 소회계층, 농어민, 재소자, 장애인의 특허권 보호와 관리에 대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본 협회장 김창목(71)은 장애인, 재소자, 농어민, 주부, 어린이, 군 장병들을 위한 특허지원센터를 설치운영 계획 추진하고, 기 출원 특허인의 권익을 보호하고 안정적인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하여 상표/실용신안 등을 위반을 적발, 계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정당한 특허권을 사용하도록 유도하여 회원들의 권익 향상에 이바지하며, 또한 소외계…
02-10 1417
북한의 대학입시제도희망은 어디에나 있었다, 하지만 선택의 자유는... 북한에서는 상상도 하지 못할 ‘세상의 이런 일이’ 대한민국에서 해마다 펼쳐지고 있다. 우리 남한 학생들은 얼마나 행복한 세상에서 살고 있는가?  북한의 대학입시제도는 정시입학, 사회입학, 제대군인 입학, 의탁생 입학으로 나뉜다. 정시입학은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바로 대학에 입학하는 제도, 사회입학은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사회에서 일을 하다가 선택되어 대학입학시험을 보고 입학하는 제도이다.  제대군인 입학은 군에 입대하…
12-12 1344
  [최영철 기자] 드림스타트란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2007년부터 보건복지부가 추진해온 사업으로 그 대상은 0세(임산부) ~ 만12세(초등학생 이하)로 아동 및 가족이다.가정방문을 통해 파악한 대상 아동과 가족의 기초정보 및 아동의 양육환경과 발달 정보를 기준으로 지역자원과 연계한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국민기…
11-10 2176
캠핑가족들이 선호하는 그린캡슐하우스는 사계절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고 아늑한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캠핑가족들이 선호하는 그린캡슐하우스는 사계절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고 아늑한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숲속의 작은 궁정이라 불리는 주식회사 그린캡슐하우스를 찾아 캠핑문화에 이슈가 되고 있는 그린캡슐하우스가 어떻게 제작·탄생되었고, 캠핑문화에 화두가 되고 있는지를 알아보았습니다.그린캡슐하우스는 차별화된 편리한 이동식 주택을 개발하고자 하던 바, 독특한 외형의 디자인을 구상한 후, 캠핑문화를 즐기…
11-02 2073
   특허청 상표디자인국장, 산업재산정책국장, 특허심판원장을 역임한 변리사(유미특허법인 대표변리사 송주현)를 만나 변리사가 하는 일과 특허분쟁 발생 시 지원 방법, 휴면특허의 활용법 등에 대하여 알아봅니다.변리사란, 산업재산권 관련 상담 및 권리 취득이나 분쟁해결 관련, 제반업무를 수행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즉 새로운 기술이나 디자인, 상표 등 특허권을 갖기 위해 법률적인 상담이 필요한 기업이나 개인에게 도움을 주는 사람을 변리사라고 합니다.   기자- 자본력이 없어 특허출원이 어려운 사람들을…
11-01 1905
    대한도시정비관리협회 명예회장으로부터 재개발재건축에 관련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전해 듣고, 국민편의주의의 현실적 실효성과 재개발재건축의 행정규제 완화에 대하여 들어봅니다.​                              &n…
10-16 1688
   결실의 계절 10월을 맞이하여 예산군 고덕면 시가지 종합정비사업의 일환으로 제3회 축제 한마당이 고덕면사무소 대광장에서 열렸습니다.가을비가 촉촉이 내리는 축제의 무대에 이삼남(방송인) 씨의 ‘아버지의 기침소리’ 시낭송이 밤비에 젖어 가슴속 메아리가 되었습니다.   아버지의 기침소리내 평생 잊지 못할 아름다운 풍경 중에 아버지의 뒷모습이 있습니다.아버지는 농부였습니다.이른 새벽안개를 헤치고 이슬을 밟으며 논둑길을 걸어가는 아버지의 뒷모습은 골똘하고 성실하며 올곧고 정직했습니다.문득 멈춰 서…
10-14 1342
  [특허방송/박한수기자] 농림축산 식품부와 한국농어촌 공사는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의 농촌주변의 자연 속에서 가을의 풍미를 완연히 즐길 수 있는, ‘가을 정취를 느끼기 좋은, 농촌관광코스 10선’을, 선정하였습니다.농촌관광 코스 10선경기도 가평군 두물머리, 레일바이크, 용문5일장, 용문산, 모꼬지마을, 해양수산자원연구소강원도 원주시 용소막마을, 용소막성당, 치악산상원사, 성황림마을, 성황림숲, 고판화박물관 충청북도 옥천군 정지용생가와 문학관, 육영수생가, 장계국민관광지를 거쳐 둔주봉, 한두레마을충청남도 금산군 …
03-22 1393
  공기의 흐름을 강력하게 주입함으로써 벽난로의 점화를 쉽게 하고 화력을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으며 화실을 개방하여도 연기나 그을음이 외부로 나오지 않는 획기적인 특허 기술보유   [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16-09-30 07:43:55 영상에서 이동 됨]
03-22 1368
동관장 홍삼은 정직한 6년 근으로 국내산 황토밭 인삼만을 100% 사용하고 있으며, 최하 3개월에서 6개월 이상 맥반석 원적외선 열을 이용하여 만들어진 홍피직 동간장 홍삼입니다. 과학이 인정한 홍삼의 고기능성 사포닌 성분을 극대화한 특허품 제10-0784758호의 명품 원형 홍피직 인삼으로, 우리인삼(주)에서 탄생한 새 이름의“동관장 홍삼입니다. 홍피직 홍삼제조기 "원적외선 홍삼제조기는 30여가지의 천연 광물질로 구성된 블랙디스크의 특정전자기파 온열과 적외선 램프를 통해 홍삼의 고기능성 사포닌 특이성분들…
07-27 1418
  그린캡슐하우스는 이동형 주택으로써 외형이 강철 구조로, 내구성 및 안전성이 뛰어나고, 외부로부터 간섭이나 침입을 받지 않는 나만의 휴식 공간입니다.그린캡슐하우스는 어떠한 환경에서도 자연스럽게 잘 어울리는 친환경 캡슐형 주택입니다.내부에는 주방, 화장실, 거실, 침실 등과 TV, 인터넷을 할 수 있는 편리한 시설을 갖추어 언제든 내 집과 같이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06-11 1156
   [영상출처-특허청, 한국지식재산전략원(유튜브)]
<저작권자 ©특허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