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주목하는 기타리스트 박규희 2022년 첫 리사이틀!

김민주 기자 2022-01-11 (화) 04:16 15일전 161  

- 1월 22일(토) 인천문화예술회관 2022클래식시리즈Ⅰ - 

 

“박규희는 그녀가 연주하는 모든 음에 흥분과 아름다움을 자아낸다.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정확한 그녀의 기타는 음악에 빛을 더하고, 

음악의 기쁨을 청중과 나누게 한다.”

- By 데이비드 러셀, 기타리스트

 

“박규희는 진정한 음악가다. 그녀가 연주하면, 

손가락을 통해 소통의 기적이 일어난다. 

희로애락을 깊이 있게 호소하는 듯이.”  

- By 알바로 피에리, 기타리스트 (빈국립음대 교수)

aae23108a77fb7448bfb2d41719dacfb_1641842139_835.jpg 

▲ 기타리스트 박규희

 

세계가 주목하는 기타리스트 박규희의 2022년 첫 번째 공연이 우리를 찾아온다.  

 

오는 22일 국내외 탁월한 연주 실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아티스트 또는 연주단체를 초청하는 인천문화예술회관 ‘클래식 시리즈’의 2022년 첫 번째 무대로 <기타리스트 박규희 리사이틀>이 열린다.

 

아름다운 음색뿐만 아니라 멜로디와 리듬, 그리고 화성까지 모두 자유롭게 표현해내는 장점을 가진 클래식기타는 악기와 음향장비가 발달한 요즘, 다양한 변신이 가능한 팔색조의 악기로 주목을 받고 있다. 기타리스트 박규희는 이런 변화를 적극적으로 이끌고 있는 주역 중에 한 명이다. 

 

인천에서 태어나 3세에 기타를 시작하여 리여석을 사사한 그는 예원학교와 일본 도쿄음대를 거쳐 오스트리아 빈국립음악대학을 수석 졸업했으며, 세계적인 기타 거장 알바로 피에리의 가르침을 받았다. 현재 스페인 알리칸테 음악원에서 마스터 과정 수석 졸업 후 석사 과정에 재학 중이다.

 

기타리스트 박규희는 아홉 번의 국제 콩쿠르 우승, 아홉 장의 앨범 발매 등 독보적인 발자취를 남기며 클래식기타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다. 

 

특히 권위 있는 벨기에 프렝탕 국제 기타 콩쿠르에서는 최초의 여성 우승자이자 최초의 아시아인 우승자로서 이름을 올렸고, 2012년 스페인 알람브라 국제기타콩쿠르에서 1위와 청중상 수상 등을 석권하며 부상으로 세계적인 레이블 낙소스(Naxos)에서 앨범을 발매, 스페인 전역에서 투어 공연을 진행했으며 카네기홀(와일홀)에서 데뷔연주를 가졌다. 

 

현재는 유럽과 일본, 한국 등 세계 각지의 다양한 무대에서 활발한 콘서트 활동을 펼치고 있다.

 

기타리스트 박규희의 연주는 수를 놓듯이 섬세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완벽주의적 성향으로 작품을 세밀하게 해석하는 동시에 풍부한 감성과 깊이 있는 내면을 갖추어 예술적 감동이 살아있는 음악을 전달해주기 때문이다. 

 

청중들에게 클래식기타를 널리 알리고 더 친숙하게 다가가기를 꿈꾸는 그는 이번 공연에서 클래식기타의 무궁무진한 매력을 모두 보여줄 수 있는 선곡들로 채웠다. 코스테와 근대 클래식기타의 아버지로 불리는 타레가의 곡들 그리고 스페인과 브라질 음악, 팝송 등 장르를 넘나들며 주요 작곡가들의 명곡을 감상할 수 있다.

 

<기타리스트 박규희 리사이틀>은 오는 22일 인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린다. 코로나19의 확산방지를 위하여 “거리두기 좌석제”가 시행되며, ‘방역패스(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 및 PCR 검사 결과 음성 확인)’가 의무 적용 된다. 방역패스에 대한 안내사항은 인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incheon.go.kr/ar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입장 시 출입 확인 및 발열체크, 공연장 내 상시 마스크 착용 등 방역을 강화해 공연장을 찾은 관객과 스텝의 안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문의) 인천문화예술회관 032-420-2737

 

 

2022 클래식 시리즈Ⅰ 기타리스트 박규희 리사이틀

□ 일    시 : 2022년 1월 22일(토) 오후 5시

□ 장    소 : 인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 관 람 료 : 전석 1만원

□ 관람연령 : 8세 이상

□ 예매문의 : 인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1588-2341

□ 주최/주관 : 인천광역시 / 인천문화예술회관

 ※ 객석간 거리두기, 방역패스 시행

 

 

 

 

<저작권자 ©특허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특허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